빅데이터

인공지능은 게임 스토리를 창작할 수 있을까?

홍진호

서울대학교

게임 스토리를 예로 들어 ①‘스토리’란 무엇인지 확인하고, ② 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을 통해 스토리를 창작하고자 할 때 선행되어야 할 과제들에 대해 알아본다.

게임 스토리를 예로 들어 ①‘스토리’란 무엇인지 확인하고, ② 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을 통해 스토리를 창작하고자 할 때 선행되어야 할 과제들에 대해 알아본다.

추천대상

(게임) 스토리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인공지능의 적용 영역을 창의적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학생들

강의내용(요약)

- 본 강의에서는 우선 인공지능을 통해 소설/스토리를 창작하고자 할 때 부딪치게 되는 여러 가지 어려움에 대해 알아보고, 소설 및 스토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러한 어려움이 어디에서 기인하는지를 확인해 본다.
- 다음으로는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게임 스토리들을 분석해봄으로써 인공지능을 통해 스토리를 만들고자 할 때 선행되어야할 과제들에 대해 알아본다.

수강 후 기대효과

인공지능으로 스토리를 창작하고자 할 때의 어려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으며, 이를 바탕으로 인공지능에 의한 스토리 창작이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 알 수 있다.

강의 참고자료

강사정보

이름

홍진호

소속

서울대학교

이메일

ojinho70@snu.ac.kr

강사이력

  •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

  • 베를린 훔볼트 대학교 독어독문학 박사

  •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학사 및 석사

인공지능은 게임 스토리를 창작할 수 있을까?

강의 정보

날    짜

2023-07-04

강의실

미정

시    간

15:30-17:00

수강자

현장강의 : COSS 재학생 신청 가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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